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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이번에 알뜰폰 가입한 지 6개월이 지난 7개월이 되어서 알뜰폰을 갈아타야 될 때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갈아타다 보니 기존 통신사가 끊긴 상황이 발생되어 깜짝 놀랐습니다. 이때 대처법과 그 외 알뜰폰을 개통하면서 생긴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기존 통신사가 끊겼는데 개통도 안 될 때


셀프개통 하시다가 중간에 나갔는데 기존 USIM 먹통되고 새 USIM도 안될 때 결론부터 말하자면 원래 쓰시던 USIM으로 다시 바꾸시고 재부팅을 여러번 해주시면 일정 시간 뒤에 다시 인터넷 및 통화가 되게 됩니다.

저는 이번에 KG 모바일에서 나온 요금제로 갈아타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셀프개통 클릭하고 이리저리 하다가 마지막에 이메일로 요금 고지받는 게 싫어서 다시 뒤로 돌아가니 기존 USIM이 먹통 되고 새 USIM도 먹통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인증해서 들어가려고 하니 고객->번호이동->인증내역 조회에 들어가서 하라고 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그런 메뉴는 안보였습니다.

멘붕이 와서 1:1 문의 남기고 고객센터에 전화해 봤습니다.

전화통화를 해보니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 개통이 된다는 말과 함께 기존 USIM으로 재부팅해서 하면 이전 통신사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얘기였습니다.

그래서 바로 바꿔서 해보니 다행히도 기존 통신사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3. 알뜰폰 번호이동 시 무조건 WIFI가 필요할까?


그러면 저는 고객센터 안내대로 WIFI를 연결해서 했을까요? 아닙니다. PC로 개통하고 있어서 WIFI가 필요 없었고 찾아본 결과 WIFI가 필요한 경우는 핸드폰으로 개통했을 때입니다. 핸드폰 개통 시 인터넷이 끊기면서 개통 작업도 중지가 되기 때문에 그렇게 안내를 해주시는 것이고 컴퓨터나 다른 기기로 개통작업 중이시면 상관없습니다.


4. 기존 USIM으로 번호이동 가능할까?


안됩니다. 알뜰폰 이용자라고 하더라도 새로 등록할 USIM이 꼭 필요합니다. 무료로 배송받으셔도 되고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하셔도 되니 번호이동 시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5. 번호이동은 언제 하는 게 좋을까?


약정 끝나는 달 31일 또는 그다음 달 1일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중간 날짜에 해지한다면 일할 계산해서 요금이 나오게 되고 할인반납금을 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할인 반납금의 경우 통신사 어플에서 조회가능합니다.)


6. KG 모바일은 괜찮을까?


저도 헬로모바일에서 이번에 KG모바일로 변경했는데 전화 연결 시도하니 1번 거절당하고 2번째에는 상담원과 통화되었습니다. 알뜰폰인데도 고객센터 연결이 잘 되니 덜 불안했습니다. 


7. 알뜰폰 추천하는가?


기기 할부금이 없다면 무조건 추천합니다. 위에서 소개드린 요금제로 바꿨는데 이 정도 양을 사용하는데 0원 부담이라니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7개월 뒤에는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면 되니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처럼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바꾸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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